아나바다 캠페인

시화성바오로 아나바다 벼룩시장 운영안내

관리자 0 680 2021.03.21 19:40

시화성바오로 아나바다 벼룩시장 운영안내

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시 : 2014-04-28 13:37:53    조회 : 524회    댓글: 2
‘쓰고 버리는 시대를 생각하는 모임’에서 알립니다
 
 
“너희와 너희 후손이 살려면 생명을 선택해야 한다(신명30,19).”
하느님 창조 질서 보전의 가치를 회복하고 그리스도인의 생명공동체를 위하여 ‘공생공빈밀알’의 목적과 부합된 실천사항으로 ‘쓰고 버리는 시대를 생각하는 모임’이 있습니다.
보좌신부님의 ‘생명공동체’를 주제로 연재가 되고 있으며 우리의 삶 안에서 아나바다 운동으로 환경의 가치와 행복을 실천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는 모임입니다.
 
모든 것이 풍요로운 21세기에 먹고 사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들입니다.
하지만 기후변화로 인한 삶이 파괴 되고 생명, 건강, 식량, 에너지, 물 등이 위기에 처해 있으며 지구 한편 1/5은 굶주림에 시달리고, 생활고로 자살하는 뉴스가 끊이질 않습니다.
우리는 세상의 아픔과 얼마나 공감하며 살아가는지요?
 
소탈함, 가난의 대명사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2013년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버려지는 문화를 비판하시며 “아무것도 낭비하지 말고 아무것도 버리지 말자”고 촉구하십니다.
 
얼마 전 TV 방송에서 '동묘 벼룩시장'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방영되었습니다. 그 시장은 빈티지를 찾는 젊은이들, 어르신들의 ‘홍대’라 불리며 새로운 쇼핑지로 각광을 받아 주말이면 10만 명의 사람들로 붐빈다고 합니다. 구제물품들은 아나바다의 윤리적 소비뿐 아니라, 사람들에게 추억을 덤으로 줍니다.
 
시화성바오로성당에서도 주보성인 축일인 6월 29일, 아나바다 벼룩시장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눔과 기부의 문화에 동참하시어, 각 가정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기증해 주시면, 필요한 사람들이 요긴하게 쓸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날 행사에서 얻은 수익금은 수원교구 해외선교부로 전달 될 예정입니다.
교우 여러분 모두 한마음으로 적극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증물품 : 옷(장롱에서 잠자는 옷 등), 신발(운동화는 깨끗이 세탁), 생활용품, 도서, 장난 감, 성물, 그 밖에 기증하고 싶으신 물품 환영합니다.
 환경을 이야기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쓰고 버리는 시대를 생각하는 모임’에 함께 하실 분 들 환영합니다. 정경옥 프란치스카 (010-2636-7772)
 
글 / 천일순에우제니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