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바다 캠페인

"아나바다"나눔장터 개장 안내

관리자 0 626 2021.03.17 09:34

"아나바다"나눔장터 개장 안내

작성자 : 에우제니아    작성일시 : 2015-05-24 07:28:34    조회 : 261회    댓글: 0

                      “아나바다” 나눔장터 개장  안내  

                                          
프란치스코교황님께서는 2015년 사순시기에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가”“자연 환경을 존중하는가”“음식이나 물건을 남용하지 않는가”등의 양심성찰을 제안하셨습니다.   

                     
 “인간의 조건” 이라는  TV프로그램을 보신적이  있나요?
  우리가 생활하면서 필수품으로 여기는 것들을 없애고 체험하는 프로젝트입니다.


1편에서는 “쓰레기 없이 살기”(음식물.생활쓰레기등)
2편에서는 “가전제품 없이 일주일 살기(휴대폰,TV,인터넷,전기등)였습니다.
과제를 받은 개그맨들은 당황하면서 불가능해 보일 것 같은 생활을 도전하며 미션을 수행해 나갑니다.
이 과정에서 개그맨들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정말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환경의 메시지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쯤 꼭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일년전 우리공동체는  “공생공빈밀알”의 나눔과 기부의 정신으로 아나바다 장터를 열어 신자들뿐 아니라 이웃의 여러 단체에까지 자원순환의 효율성을 경험하셨습니다.
  공생공빈밀알(쓰고버리는시대를 생각하는모임)과 가정생명환경분과에서는 성당입구 스틸하우스에  상설매장을 운영합니다.
  신자분의 재능기부로 예쁘게 새단장하고 다양한 물품을 기증해 주신 모든분들게 하느님 창조사업에 동참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공동체의 많은 관심과 함께 작은 행복을 느껴보시면 좋습니다.

아나바다 상설매장 오픈일시 ; 2015년 5월중 주일(날짜 미정)
                  개장시간 ;매주일 오전9~오후 1시까지
                          토요일 오후3~6시까지 (중고등부 봉사자모집 봉사시간 부여)                 연중으로기증물품 받습니다(의류,신발,책,생활용품 기타)문의; 정경옥프란치스카 010-2636-777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