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시화지부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 사업 방향 및 목표와 Vision

최고관리자 0 1,168 2018.08.11 23:57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 사업 방향 및 목표와 Vision


수원교구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 사업 방향 및 목표와 Vision을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 사업 방향 및 목표와 Vision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은 일반 협동조합의 금융의 범위에서 협동조합에 대한 경영컨설팅을 동반한 투자 및 자원의 내용을 포함하나 앞으로 있을 원금의 상환과 이자 변제에 대해 상대방을 신용해 자금을 이전하는 것이 아닌 순수 기부, 출자, 적립금, 후원, 특별 후원 등 그리스도인으로 공생공 빈 밀알 협동조합의 사업목표와 그 실천을 위한 것이다


* 사업목표


생명의 하느님 나라를 선포하고 그 생명의 삶에 영원히 참여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자연과 인간, 생명 공동체를 위하여 헌신하는 그 시스템을 추구한다.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협동조합 활동을 촉진하며 조합원들이 소유하고 있는 돈, 물적 자원과 선한 의지, 아름다움과 예술적 능력, 재능 등을 기부한다.


교회와 사회의 미래, 생명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인적자원을 양성하는데 지원한다.


협동조합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갖고 함께 참여하며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안정된 시스템을 유지하며 환경 및 생명 사회와 사회 복음화를 위한 연구 사업을 추구한다.


– 상위 공생공빈 협동조합이 개별 공생공빈 협동조합들과 유대와 연대를 통하여 지속적 성장 과 발전, 확산 되도록 협력하고 보완한다.


– 각 본당의 가정. 생명. 환경 분과와 연계하되 각 본당 상임위와 주임 신부의 자문과 지도를 통해 운영 될 수 있도록 전망을 열어 준다.


– 빛의 영성과 아름다운 성전과 아름다운 전례, 그리고 지속적인 예술적 행사 및 교육을 통하여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넓혀준다.


– 가톨릭 언론 매체 및 주보 그리고 SNS 네트워크를 통해 홍보되고 조합과 조합원들의 참여와 이해의 장이 만들어 지도록 점진적으로 이끈다.


– 특별히 사회사목 단체와 종사자들이 함께 참여하고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도록 도와준다.


– 신학생, 부제, 사제들에게 교육을 통한 홍보, 이해와 참여를 이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