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수원교구 사제 계시판에 올린 글입니다

관리자 0 1,848 2019.07.30 20:14

본문






<.>

오늘 환경의날 문재인 대통령의 축사의 내용 일부입니다.
"국민 여러분,

오늘 세계 환경의 날의 주제는 깨끗한 공기입니다. 미세먼지는 국민의 건강과 일상을 위협합니다. 아이들과 어르신들은 마음껏 외출을 못하고 각종 질환을 걱정합니다. 실외에서 장시간 활동해야 하는 산업, 제작공정에 먼지가 들어가서는 안 되는 산업 등은 노동자의 건강과 기업의 생산성 저하를 걱정해야 합니다.

깨끗한 공기는 국민의 권리입니다. 정부는 지난 2년간 그 어느 부문보다 미세먼지 해결에 많이 투자하고, 노력해왔습니다.

미세먼지 환경기준을 선진국 수준으로 강화하고, 미세먼지 문제를 사회재난에 포함하여 관계 부처와 지방정부가 매일매일 미세먼지를 점검하고 예보하는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할 경우, 미세먼지 배출 시설과 공사장 등 개선 조치, 자동차 운행 제한 등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하여 본격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요즈음 매일 유일하게 빠짐없이 쳐다보는 것은 "환경오염정보" 입니다.  예년같으면 4월이 되면 미세먼지가 줄어든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6월이 되도

하루도 빠짐없이 나쁨과 매우 나쁨, 내일은 위험이라는 경고 메세지를 봅니다.

그나마 임시방편이라도 유일하게 대처해 낼 수 있는 방법은 마스크 쓰는 일인데...

더 좋은 방법 있으면 좋은텐데... 신부님들께서도 신자들과 함께 건강에 유의하세요!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 "라파엘 캐어 상품 안내서" 올립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