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개
조합 소개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은 순수기부, 출자, 적립금, 후원 등 조합원들의 기부와 후원, 그리고 조합의 사회 경제 사업 활동을 바탕으로 창출된 수익을 통하여 생명 사회와 사회복음화,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는 공동선을 이루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저희 사회적 협동조합의 특성은 지역별 또는 교회 단위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 공동체와의 유기적 협력 관계, 정부 행정 지원과 서비스, 기부금 지정 단체로서의 사회적 통합적 조직의 기능을 내포하며 나아가 제 단위 공동체적 협동조합의 통합 또는 상위적 위치에서 일차적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들의 사업목표와 그 실천을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1. 사업목표
– 생명의 하느님 나라를 선포하고 그 생명의 삶에 영원히 참여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자연과 인간, 생명 공동체를 위하여 헌신하는 그 시스템을 추구한다.
–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협동조합 활동을 촉진하며 조합원들이 소유하고 있는 돈, 물적 자원과 선한 의지, 아름다움과 예술적 능력, 재능 등을 기부한다.
– 교회와 사회의 미래, 생명공동체를 위해 헌신하는 인적자원을 양성하는데 지원한다.
– 협동조합의 신뢰성과 책임성을 갖고 함께 참여하며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안정된 시스템을 유지하며 환경 및 생명 사회와 사회 복음화를 위한 연구 사업을 추구한다.


2. 운영사항
– 협동조합의 기본법에 준거한 일반적 규정을 따른다.
– 공생공빈 밀알 사회적 협동조합의 통합적 상위적 위치에서 지역 단위 공생공빈 밀알 협동조합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 확산을 위해 협력하고 지원한다.
–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음화국과 연계하여 보완하고 협력하며 운영한다.
– 지역사회와 연계한 적정한 사회경제 활동을 도모하여 가난한 이들을 돕는다.